가자

영등포(영등포시장역) 동태해물요리 전문점 청어진을 다녀오다!

ra ming- 2023. 5. 16. 12:00
728x90

친구와 영등포에서 이른 저녁을 먹고 왔다
갑자기 동태탕, 알탕이 먹고 싶다고 하니 
친구가 열심히 검색해 찾아간 맛집!
영등포 청어진을 다녀왔다

동태해물요리 전문점 답게 동태탕찜, 알찜, 
동태내장탕, 해물전골 등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영등포 청어진 메뉴판

동태내장전골 中 38,000원을 주문했다


매장이 넓고 깔끔하다 입구를 개방해 놓아
더욱 쾌적한 느낌이 들었다
매장 중간에 단체손님도 있었는데 자리가 부족하거나 
답답하게 느껴지지 않았다 
 
애,알,곤이,살 효능 네 가지가 쓰여있다


천천히 읽어보고 기다리다 보니 
기본반찬이 나오고 동태탕이 나왔다 

동태내장전골 中

일단 비주얼이 합격! 양도 푸짐하고
미나리랑 각종 야채가 들어있고 
제일 맘에 들었던 건 동태와 알이 생물이라니~~! 
정말 잘 찾아왔다는 생각이 들었다 

동태내장전골 中

곤이와, 알 그리고 동태살을 올려 한입 했다
비리지도 않고, 너무 부드럽다! 두부 먹는 줄~~~ 
우리는 좀 더 얼큰하게 먹고 싶어 청양고추를 부탁드렸다
청양고추를 넣어먹으니 더 맛있었다! 

청어진 돌솥밥

먹다가 돌솥밥도 하나 주문했다
돌솥밥은 주문 시 10분 정도 소요된다 
처음부터 식사와 함께 하실 분들은 
메뉴와 함께 주문하시면 된다 

돌솥밥이 나온다 밥을 덜고, 물을 부어 숭늉도 해 먹는다 
찰진 갓 지은 밥 위에 오징어젓갈을 
올려먹으니 밥이 꿀떡꿀떡 넘어갔다 
밥은 찰지고 달달하고 오징어젓갈은 짭짤하고
환상의 조합이었다


그리고 우동사리도 추가해서 먹었다 
국물이 맛있어서 우동사리도 정말 잘 어울렸다
전골, 찜류 외 탕류는 돌솥밥도 포함되는데 
혼자 오거나, 식사로 오시는 분들도 
든든하고 맛나게 드실 수 있을 것 같다

오래간만에 맛있게 먹었던 동태전골! 오늘도 성공 :-)

반응형